본문 바로가기

서울 근교 수선화 명소 추천(경기도 3곳, 인천 3곳)

Say love! 2025. 4. 10.
반응형

봄꽃 하면 대표적인 꽃은 벚꽃입니다. 하지만 봄에는 벚꽃 말고도 예쁜 꽃들이 많이 피죠. 수선화 꽃을 아시나요? 노란 수선화 꽃이 피면 별모양으로 활짝 펴서 정말 예쁩니다. 수선화꽃을 볼 수 있는 서울 근교 명소 6곳을 지역별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수선화 명소

하얀-수선화
경기도-수선화

 경기도는 서울하고 접근성이 좋아 당일에 나들이 다녀오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경기도의 수선화 명소는 양평의 세미원, 용인 에버랜드, 양주 나리공원이 있습니다.

양평의 세미원은 원래 연꽃으로 유명한 장소인데, 봄에는 수선화가 만개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연못 사이로 수선화가 피어있는 풍경을 찍으면 정말 아름답게 나옵니다.

용인의 에버랜드는 봄이 되면 튤립 축제로 유명한데요. 튤립 뿐만 아니라 수선화도 같이 있는 사실을 아셨나요?

튤립축제 옆 수선화존이 마련되어 있어 튤립과 수선화를 함께 담아 사진 찍기에 정말 좋습니다.

에버랜드 입장료는 저렴하지 않지만, 놀이기구도 탈 수 있고 꽃 축제도 즐길 수 있어 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양주의 나리공원은 가을 코스모스꽃으로 유명한 공원입니다. 하지만 봄에도 수선화꽃이 만개하게 됩니다. 나리공원은 생긴 지 얼마 안 된 공원으로 교통이 편하고 주차 공간이 넓어 나들이 오기 좋습니다. 아직은 그리 유명하지 않아 한적하게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수선화 명소

서울-근교-수선화
노란-수선화

 인천 또한 경기도와 마찬가지로 서울과 가까워 당일로 나들이 가기 좋은 지역입니다. 인천의 수선화 명소는 인천대공원, 월미공원, 송도 센트럴파크가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은 벚꽃으로 정말 유명한 공원입니다. 하지만 벚꽃 뿐만 아니라 수선화, 튤립도 심어져 있어 예쁜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넓은 잔디밭이 있어 꽃구경을 하고 도시락이나 간단한 간식거리를 가지고 피크닉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 공원입니다.

월미공원은 월미도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함께 수선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월미도는 꽃구경 하러 가는 사람들보다는 놀이기구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월미공원에 꽃구경 하러 가신다면 한적한 분위기에서 꽃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송도신도시의 높은 건물들을 배경으로 수선화 꽃을 볼 수 있는데요. 센트럴파크에는 수선화 꽃 뿐만 아니라 벚꽃, 개나리 등 여러 종류의 꽃이 있으니 여러 가지 꽃을 다양하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봄꽃 구경 팁

 먼저 수선화의 개화시기를 알아보고 나들이 일정을 정해야 합니다. 수선화는 3월 말에서 4월 중순까지 피는데, 날씨에 영향을 받게 되므로 SNS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봄꽃 구경을 간다면 지하철역과 가까운 인천대공원, 송도 센트럴파크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주차가 편리한 양평 세미원, 양주 나리공원, 용인 에버랜드가 좋습니다.

 또한 수선화꽃 명소 근처의 갈만한 곳을 미리 찾아두어 코스를 구성해 여행을 한다면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인천대공원 근처 소래포구 방문, 월미공원 근처 모노레일 체험, 세미원 근처 두물머리 구경 등 일정을 미리 짜보세요.

 수선화 명소에 방문했으면 사진 찍는 것은 필수겠지요. 미리 SNS를 확인해보고 어떤 구도에서 찍어야 예쁘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수선화꽃은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찍는 게 예쁘게 나옵니다.

 

서울 근교의 경기도와 인천만 가더라도 수선화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벚꽃 놀이를 이미 하셨다면 수선화 명소로 떠나셔서 노란 봄을 한껏 느끼시는 게 어떨까요?

서울에서 가까워 당일치기로도 다녀올 수 있으며, 하루지만 짧게나마 봄을 느끼고 온다면 일상에 큰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댓글